A. 구체적인 사업화 목표
- 기존 플랫폼의 판매 수수료 방식에서 탈피하여 구독형 웹호스팅 수익 구조로 전환된 시스템의 제공
- 지역 상권 허브 포털은 지역의 카타로그/광고 업체를 공개 입찰 방식으로 선정하여 사이트를 제공하고 수익을 배분
- 구체적인 수익 모델
1)구독형 웹호스팅 비용
2)트래픽 사용량을 기반으로한 한 비용 적영
3)지역 상권 포털의 배너/검색 광고 수입
4)독립형 쇼핑몰 구축 및 컨텐츠 유지 보수
- 사업매출목표 1기 (매출액 50), 2기(200억), 3기(800억) 4기 (2000억)
B. 사업화 전략
- 현재 쇼핑몰용 상품 검색 엔진을 축적된 상품 검색 엔진을 활용하여 무료 상품검색 사이트 제공
- 업체별 상품 검색 엔진을 지역/업종별 상품 검색으로 확장.
- 기존의 지역 광고 카탈로그/광고 업체들은 플랫폼 사업자과 포털 사업자의 지속적인 영업 잠식으로 인해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시점임.
- 기존 사업자는 많은 컨텐츠와 지역인맥은 가지고 있으나 기술을 보유하지 못한 상태입
- 기존 사업자을 웹 컨텐츠 제작자로 자연스럽게 이동시키면서 일정 수익과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Nanubory 검색엔진 사업자로 변모
- 본사의 검색엔진 사이트 Dabory는 Google 검색엔진 방식과 디렉토리 검색 방식으로 Nanuboy 검색엔진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연결
C. 기대 효과
- 구글/네이버 검색엔진이 제공하지 못한 업종/지역의 상세 검색을 소비자에게 제공함.
- 구글/네이버가 제공하지 어려운 지역/업종 커뮤니티 사이트 네트워크를 형성
- 결과적으로 좀더 지역/업종 친화적인 검색 엔진 네크워크를 형성
- 세부적으로는 독립형 웹사이트가 자립할 수 있는 적절한 수준의 웹솔루션과 마케팅 효과를 저렴한 비용과 빠른 시간에 제공 가능
- 사업매출목표 1기 (매출액 50), 2기(200억), 3기(800억) 4기 (2000억)
댓글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