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?
국내 유일의 무료 워드프레스 쇼핑몰 “우커머스 교실”에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확장한 구글 전자 상거래 분석( e-commerce Analatics)에 결과인 보고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"우커머스"가 관련 플러그인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분석 기능을 이제는 여러분의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구현해 보십니요.
다보리에서는 깔금하게 정리된 구글 이커머스 분석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제대로된 구글 전자상거래 애널래틱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드립니다. 세부 설정 방법과 분석 방법에 따라 쇼핑몰의 각단계의 A/B 분석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쇼핑몰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다음은 워드프레스 쇼핑몰 웹호스팅을 이용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를 등록하는 가장 초기적인 방법입니다.
1.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접속 후 상단 ‘관리’ 메뉴에서 ‘보기’ 탭 하단의 ‘전자상거래 설정’을 클릭합니다.
2.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에서 상태를 ‘설정’으로 변경 후 ‘다음단계’를 클릭합니다.
강화된 전자 상거래 보고서 활성화
Checkout Labeling 생성
(1) 개요
(2) 쇼핑 행동 분석
(3) 체크아웃 행동 분석
(4) 제품 실적
(5) 매출 실적
(6) 제품 목록 실적
** 제품명은 가리고 거래 금액은 USD로 조정 하였습니다 **
상세 설정을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과 체크아웃 분석 조정 그리고 다운로드된 데이터를 통한 커스텀 분석을 통하여 쇼핑몰을 제품 내용과 동선을 어떻게 배치하여야 하는지를 의사결정하게 됩니다.
(1) 상품의 배치 및 디자인 요소와 방식의 전환
(2) 소비자 행동 동선의 변화 및 개선
(3) 쿠폰 및 소비자 인센티브 제공 방식 변화
(4) 온라인 광고 매체와 키워드의 선정 변화 등
커스텀 분석을 통하여 쇼핑몰의 마케팅 요소와 쇼핑몰 운영에 대하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.
댓글쓰기